인도-러시아 관계

인도-러시아

국방 관계 개편에서 지정학적 문제로: 푸틴의 방문이 인도-러시아 관계에 의미하는 것

인도-러시아는 12월 6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의 연례 정상회담을 위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뉴델리를 방문하는 동안 국방 및 지정학적 문제에 대해 광범위한 관여를 할 예정이다.
관리들은 모디-푸틴 정상회담이 국방, 무역, 에너지 분야에서 유대를 더욱 확대하는 구체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MEA 대변인 Arindam Bagchi는 델리에서 열리는
21차 인도-러시아 정상회담이 양국 정상이 지역, 다자간, 국제적 상호 이익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19년 11월 브라질리아에서 열린 BRICS 정상 회담 이후 양국 정상의 첫 대면 회담이다.
2019년 11월 이후 양국 정상은 가상 회담을 제외하고 6차례 전화 통화를 했다. 다자 회담.

파워볼 중계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014년부터 19차례나 만나 양국 관계의 굳건함을 엿볼 수 있다.
러시아는 푸틴 대통령이 인도 의장국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해양 안보에 관한
모디 의장 회의에 참석했을 때 인도와의 근접성을 보여주었다. 다가오는 정상회담은 그들의 20번째 만남이 될 것입니다.

모디-푸틴 정상회담의 핵심 이슈는 무엇인가?

인도-러시아 방위관계

ANI 통신은 익명의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델리를 방문하는 동안
인도-러시아의 군사 관계를 크게 강화하기 위해 월요일 750만 AK-203 돌격소총 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은 푸틴 대통령과 모디 총리의 회담에서 이미 인도에 부분적으로 도착하기 시작한
S-400 대공방어 시스템을 인도에 선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제작되어 온 Igla 견착식 대공 방어 시스템에 대한 작업도 양측 간에 진행 중입니다.

러시아가 설계한 AK-203은 Uttar Pradesh의 Amethi에 있는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몇 년 전 쌍방 간에 합의가 이루어졌고 이제 마지막 주요 문제는 기술 이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군이 인수할 750만 소총 중 처음 70,000개에는 기술 이전이 천천히 진행됨에 따라 러시아산 부품이 포함될 것입니다.

이번 정상회의에서 기술과학과 공동위원회를 발표하는 것과 함께 앞으로 10년 간 군사기술 협력의 틀을 새롭게 마련할 예정이다. 미국 의회 조사국(Congressional Research Service)의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는 인도 전체 무기 수입의 거의 2/3(62%)를 제공합니다.

인도-러시아도 물류 지원 협정을 위한 협상이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고 2+2 회담이나 정상회담에서 서명될 것으로 보인다. 정상회담을 계기로 Rajnath Singh 국방부 장관은 인도-러시아 정부간 군사기술협력위원회의 틀 하에 러시아 국방부 장관인 Sergey Shoygu India-Russia와 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국가뉴스

이 협정은 양국 군대가 전반적인 국방 협력의 확대를 촉진하는 것 외에도 서로의 기지를 수리 및 보급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퍼스트포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인도가 1971년 파키스탄의 손아귀에서 방글라데시를 해방시키고 미국과 중국을 궁지에 몰아넣은 것은 소련의 지원이었다. 그 이후로 인도-러시아 관계는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러시아는 서방 세계가 친파키스탄이었을 때에도 글로벌 포럼에서 인도를 지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인도는 러시아에 대한 세계의 비판에 가담한 적이 없습니다.

인도가 현재 미국 진영에 확고히 자리잡고 있는 것은 이미 확립된 사실이지만, 미국의 적대국인 러시아와의 관계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인도와 러시아는 BRICS(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및 남아프리카), RIC(러시아, 인도 및 중국) 및 SCO(상하이 협력 기구)를 포함한 여러 포럼에 함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