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로힝야 난민들이 바다에서 목숨을 걸고

우리 로힝야 난민들이 바다에서 목숨을 걸고 있는 이유

‘나는 밀수꾼과 인신매매범의 손에 목숨을 걸고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오늘날 바다에서 아직 길을 잃은 자들은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로힝야

토토사이트 절박한 사람들이 위험한 인신매매 경로에서 목숨을 걸고 있는 이유를 압니다. 저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여기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캠프에 있는 많은 사람들처럼 저도 벵골 만에서 또 다른 인신매매 위기가 펼쳐지는 것을 공포에 떨며 지켜보고 있습니다.

인권 단체들은 수백 명의 로힝야족을 태운 최소 2척의 보트가 몇 주 동안 바다에 좌초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목적지인 말레이시아 정부는 상륙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들이 떠난 방글라데시는 그들이 돌아 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정부는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하기보다는 이러한 보트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우리 로힝야

4월에 별도의 배가 방글라데시에 도착했습니다. 생존자들은 배가 말레이시아에서 돌아온 후 탑승자 수십 명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넓은 바다로 밀려나 죽도록 내버려져 있습니다.

수백 명의 생명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들은 로힝야족 남성, 여성, 어린이입니다. 저처럼 각자 가족과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넓은 바다로 밀려나 죽도록 내버려져 있습니다.”

2012년에 저는 미얀마 북부 라카인 주에 있는 조상의 고향에 살고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우리는 내가 장벽과 차별의 삶에서 태어난 것처럼 느끼게 하는 광범위한 제한과 함께 살았습니다.more news

우리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간단한 부탁 하나하나 물어봐주는 당국의 허가서 없이는 이웃 마을의 친구를 방문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결혼 허가를 지역 관리들에게 요청해야 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나는 운이 좋은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나는 선생님들 앞에서 결코 평등하지 않았고 다른 학생들은 나를 인종 비방이라고 불렀습니다.

나는 그것을 듣는 것에 지쳤다. 로힝야족과 우리 이웃인 라카인족은 차이가 있지만 몇 세대에 걸쳐 나란히 살아온 두 공동체 사이에 왜 그렇게 존중이 없는지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2012년에 우리 지역사회에 폭력적인 갈등의 물결이 일어났을 때 최저점에 도달했습니다. 1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로힝야족을 포함한 다른 지역의 수용소로 강제 이송되었습니다.

우리 로힝야족에 대한 규제는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학교는 문을 닫았습니다. 수년간의 공부 끝에 고등학교 졸업 시험을 볼 수 없었습니다. 나는 열일곱 살이었고 학교를 마치기 직전이었는데 갑자기 내 조국에서 나에게 미래가 전혀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 나는 내가 미얀마에 머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떠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인턴십도, 취업 알선 제도도,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유학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시민권이 박탈된 나라에서 나는 여권도 없었다.

이것이 내가 평화롭게 살 수 있는 곳을 안다고 말한 밀수꾼과 연결한 이유입니다.

그는 내가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교육을 계속하고 경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저에게 인도에 데려다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겁에 질려 혼란스러웠다. 나는 그를 믿어야 할지 몰랐다. 울고 또 울었지만 이런 곳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