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다른 사람들이 오고 가는 동안 버텼다. 이제 세계 위기 관리자가 물러납니다.

앙겔라 메르겔 총리

앙겔라 메르겔

이것은 지난 15년 동안 많은 정치인들, 대부분이 남성들이 힘들게 배운 교훈입니다: 앙겔라 메르켈을
과소평가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독일 수상은 오래 전에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정치 지도자 중 한 명으로서 그녀의 위치를 확고히 한 올해
말에 사임할 준비를 하고 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녀는 영국 총리 5명, 프랑스 대통령 4명, 이탈리아 총리 7명을 상대했다. 수요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가 취임하면, 그는 그녀가 함께 일한 네 번째 미군 총사령관이 될 것이다.

앙겔라

그러나 그녀의 실적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 대국의 지도자인 메르켈 총리는 자신의 정치
경력의 많은 부분을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데 보냈다.
그녀의 상대들은 그녀를 제압하거나 심지어 굴욕감을 주려고 노력해 왔다. 블라디미르 푸틴은 개를 무서워하는
것으로 유명한 수상과의 만남에 래브라도 개를 데려온 적이 있다. 도널드 트럼프는 그녀에게 어리석다고 말했다.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전화 통화를 하는 동안 15분 동안 그녀를 기다리게 한 적이 있다.
그녀가 2005년 독일의 최고직에 오른 첫 번째 여성이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오래 가기에는 너무 경험이
부족하고 카리스마가 없다고 생각했다.
독일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신문인 빌트는 1면 사진과 “미스 독일!”이라고 쓰인 헤드라인으로 그 행사를 표시했다.
심지어 그녀의 파티 안에서도, 그녀는 “그 소녀”를 뜻하는 독일어인 “das Madchen”으로 불렸다.

그러나 다른 지도자들이 그 사이에 오고간 동안 메르켈 총리는 견줄 수 없는 인기를 누리며 견뎌왔다. “Das Madchen”은 “die Mutti”라는 별명이 붙었는데, 이것은 어머니상이자 안정의 상징이다.
정치학자 조이스 무사벤은 메르켈 총리가 기독교민주연합(CDU) 당을 통해 처음 부상했을 때 “임시” 지도자로 보였다고 말했다.
그녀의 많은 남성 경쟁자들은 스캔들에 빠져있었고, “그녀는 그녀를 대신할 진짜 CDU 남자를 찾을 수 있을 때까지 그 자리를 지키고 있을 것이다”라고 무사벤은 말했다. “그들은 그녀의 학습 능력을 완전히 과소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