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위기는 다른 아시아

스리랑카 위기는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경고입니다.

스리랑카는 대규모 시위를 촉발한 전례 없는 깊고 심각한 경제 위기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 총재에 따르면, 대통령이 도피한 후 사임하는 것을 보았지만 다른 나라들도 비슷한 문제의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부채 수준이 높고 정책 공간이 제한된 국가는 추가 부담에 직면할 것입니다.

스리랑카 위기는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토요일 “경고 신호로 스리랑카만 바라보지 말라”고 말했다.

그녀는 개발 도상국들도 4개월 연속 자본 유출을 경험해 선진국을 따라잡으려는 꿈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말했다.

스리랑카는 외환 위기와 싸우면서 2,200만 인구를 위한 식량, 연료 및 의약품과 같은 중요한 수입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약 50% 치솟았고,

스리랑카 위기는

식품 가격이 1년 전보다 80%나 높아졌습니다. 스리랑카 루피는 올해 미국 달러 및 기타 주요 글로벌 통화에 대해 가치가 하락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고타바야 라자팍사(Gotabaya Rajapaksa) 전 대통령이 전염병에 의해 악화된 비참한 정책으로 경제를 잘못 취급했다고 비난합니다.

수년에 걸쳐 스리랑카는 막대한 부채를 축적해 왔습니다. 지난 달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0년 만에 처음으로 외채 채무 불이행 국가가 되었습니다.

관리들은 30억 달러(25억 파운드)의 구제금융을 위해 IMF와 협상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회담은 현재 정치적 혼란 속에서 교착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상승과 금리 인상, 통화 가치 하락, 높은 수준의 부채, 외환 보유고 감소와 같은 세계적인 역풍이 이 지역의 다른 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러한 몇몇 개발도상국에 대한 지배적인 대출 기관이었으며 따라서 결정적인 방식으로 그들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었습니다.

매수 베이징의 대출 조건이 어떠했는지 또는 부채를 어떻게 구조화할 수 있는지는 대체로 불분명합니다.

국제 위기 그룹(International Crisis Group)의 앨런 키넌(Alan Keenan)에 따르면 중국이 잘못한 곳은 큰 경제적 수익을 내지 못한 값비싼 인프라 프로젝트를 장려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집권자인 라자팍사 가문과 그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정치적 지원이었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실패는 스리랑카 경제 붕괴의 핵심입니다.

헌법 변경과 보다 민주적인 정치 문화를 통해 개선될 때까지 스리랑카는 현재의 악몽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걱정스럽게도 다른 국가들도 비슷한 궤도에 있는 것 같습니다.more news

인구 750만 명이 넘는 내륙 동아시아 국가가 몇 달 동안 외국 대출을 부실할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유가 상승으로 연료 공급에 더 많은 부담이 가해졌으며 인구의 약 3분의 1이 빈곤에 처한 국가에서 식량 비용이 상승했습니다.

지역 언론은 연료 공급을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했으며 일부 가구는 청구서를 지불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라오스 화폐인 킵(Kip)은 올해 들어 미국 달러 대비 3분의 1 이상 하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