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와 미국 경제 6개 차트

도널드 트럼프와

도널드 트럼프와 미국 경제 6개 차트
토토사이트 추천 도널드 트럼프는 정확히 1년 전에 백악관에 취임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미국 경제의 새로운 부상의 배후에 있다고 반복해서 주장해 왔습니다.

여기에서 6개의 차트는 그의 미국 성장, 노동 시장 및 무역과의 관계를 탐구합니다.

  1. 미국 경제가 성장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는 미국 경제를 최고 6%의 성장률로 끌어올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2월 미 상무부가 발표한 최신 수치에 따르면 2017년 3분기 연율 3.2% 성장했다. 2017년 12월 시점에서 향후 몇 개월 동안 성장이 둔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1. 미국 주식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주요 30개 기업의 주가를 추종하는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트럼프 당선 직전인 2016년 8월까지 연속 최고치를 기록하며 지난해 내내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Poor’s 500 지수와 Nasdaq 지수도 역사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트럼프의 지지자들은 크리스마스 직전에 통과된 그의 법인세 인하가 그의 미국 중심 정책, 관료주의에 대한 탄압 및 인프라 투자 약속과 함께 미국 주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와

  1. 실업률이 떨어지고 있다
    미국의 실업률은 12월 4.1%로 하락하고 있으며 2001년 3.9%로 사상 최저 수준에 근접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고점인 2010년 10%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치다. 그러나 이러한 하락세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 집권 때부터 시작됐다. 오바마가 백악관을 떠날 때 실업률은 4.8%였다.

  1. 임금은 비교적 균일하게 유지
    다른 긍정적인 경제 지표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임금 수준은 트럼프가 집권한 이후 평평해졌습니다.

임금 상승률은 지난 12개월 동안 의미 있는 상승 없이 2.5%에서 2.9% 사이에 머물렀습니다. 사실 경제학자들은 낮은 실업률이 임금 인상으로 이어지지 않은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8년에 대한 일반적인 예측은 실업률이 계속 하락하면 임금이 상승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1. 아직 취업 시장에 복귀하지 않은 근로자
    임금 정체에 대한 한 가지 가능한 설명은 2007-2009년 경기 침체 이후 미국 노동력을 떠난 근로자의 수가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많았다는 것입니다.

경제활동참가율은 취업했거나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를 의미한다.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미국의 경제활동참가율은 급격히 하락하여 현재 63%에 이른다. 트럼프가 당선된 이후로 안정적이다.

  1. 무역적자 증가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무역을 개선하는 것을 행정부의 최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수입이 수출보다 많을 때 국가의 무역 적자는 실제로 2008년 이후 볼 수 없는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적자에 대한 설명의 일부는 미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소비자 신뢰의 증가로 인해 미국 쇼핑객이 해외에서 구매하는 상품이 증가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역 수지의 마이너스는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무역협정에서 탈퇴하고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재협상이 진행 중인 트럼프 행정부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